언더그라운드 래퍼 도끼(Dok2)와 더 콰이엇(The Quiett)이 말하는 박재범은? 재범

2011년 일리네어(illionaire)라는 힙합레이블을 설립하고 언더그라운드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이 두 젊은 아티스트들은 홍대문화를 조금이라도 접한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아니 실은 수없이 들어봤음직한 네임밸류를 자랑한다. 2010년 시애틀 공연을 통해 맺어진 일리네어와 박재범의 인연은 어찌 보면 많은 사람들에게 의아함을 안겨줄 만큼 낯설어 보였다. 하지만 1년이 채 안되는 시간 동안 일리네어와 박재범이 함께 내놓은 콜라보 작업물들은 왜 이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지 설명하지 않아도 음악으로 알 수 있게 해주는 결과물이었다. 아이돌 스타로 시작해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발돋음 하는 박재범을 바라보는 언더그라운드 실력파 뮤지션 도끼와 더콰이엇의 인터뷰는 팬의 입장이 아닌 뮤지션의 입장에서 보는 박재범을 살펴 볼 수 있게 한다.




LE 최근 박재범 씨와 교류도 화제예요. 일단 서로 음악적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교류하는 것이겠지만 박재범 씨를 뮤지션으로 인정하지 않는 사람도 적지 않잖아요. 아무래도 아이돌 그룹 출신이라는 그런 이미지도 있고.


D: 그래도 최근에 [Take A Deeper Look] 이라는 앨범이 나왔잖아요. 사람들이 그걸 듣고 조금씩 인정하는 것 같아요. 


Q: 많은 편견들과 싸워나가야하는 친구인데 제가보기엔 지금 잘 해내고 있는 중이예요. 


D: 저희가 워낙 친하고 그러니까 옆에서 보면 되게 안타까운 게 있어요. 정말 잘하고 많은 재능이 있는데 사람들은 그냥 '아이돌' 그렇게만 보니까. '랩 좀 하는 교포', 그렇게만 보는데, 저희가 옆에서 봤을 때는 재능이 되게 많거든요. 노래를 저 정도 하면서 랩과 가사, 펀치라인, 그리고 춤도, 외모도 그렇고. 저 정도 사람 주변에서 찾아보라면 거의 없을 정도로.



LE 그런 면에서 봤을 때 만약 박재범 씨가 사이더스가 아니었으면 딱 일리네어 멤버 감이네요?


Q: 그 친구는 세계적인 K-Pop 스타라서.. 저희가 핸들할 수 없어요.


D: 저희가 욕심이 있어도 데리고 오는 건 예의가 아니죠.



LE 아까도 잠깐 말씀하셨는데, 박재범 씨는 그동안 '편견' 이런 것들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셨겠어요.


Q: 재범이는 되게 쿨해요. 다른 싫은 소리 안 하고 노력으로 이겨 내려는 게 좋아보이구요.


출처 : hiphople
링크 : 
http://hiphople.com/94517
 



- 박재범 씨와 피쳐링한 것이 화제인데, 두 분의 만남은 이미 다른 곳에서 말씀하셔서 뺄게요. 대신 박재범 씨와의 인연 때문에 공중파 출연하신다고 들었어요. (디시이용자 'ㅛㅎ')

 네. 제 앨범으로 나가는 게 아니라요, 앨범(EP) 타이틀 곡인 어벤던드(Abandoned)에 제가 랩으로 참여했어요. 그것 때문에 랩 하러 잠깐 나가요.

 

<중략>

 


- 힙합을 하는 아이돌도 생겼어요. (디시이용자 '펖펖')

 누가요?

 

- 조PD 씨가 블락비를 내놨죠.

 아, 생겼네요. 좋아하고 안 좋아하고 없고, 그 사람은 그 사람이고 저는 저라서요. 그걸 욕하지도 않고 찬양하지도 않아요. 전 제 것만 하기 때문이에요.

 

- 그 질문과 연계된 게 뭐냐면 일부 리스너들은 아이돌이라면 무작정 무시부터 하고 보는데 아이돌도 실력이 있으면 리스펙트해야 한다고 생각하느냐고 물어보셨어요. (디시이용자 '펖펖')

 당연하죠. 실력이 있는데 왜 무시를 하나요, 리스펙트해야지.

 

- 아이돌이기 때문에 기획사 영향력 밑에서 일을 하잖아요.

 그렇죠. 그렇게 느낄 수 있겠지만, 듣고 실력이 있으면 분명히 리스펙트 해야 해요. 본인이 노력해서 이뤄낸 실력이면요.

 

- 혹시 그런 아이돌 밴드가 있나요?

더 콰이엇 :제이팍?

 네. 제가 요즘 같이 하고 있는 박재범이 유일하게 그런 사람이죠.

 

- 어떤 면에서요?

 일단 저희는 지금 많이 친해서 바로 옆에서 보잖아요. 박재범은 한국 어떤 래퍼들보다 힙합에 대한 걸 훨씬 많이 알고 있고, 힙합을 사랑하는 마음도 훨씬 많아요. 랩도 랩의 체계나 라임, 태도, 펀치라인 이런 거 들어보면 한국 언더 래퍼, 오버 래퍼의 사람들보다 훨씬 힙합적이에요. 이번에 박재범의 새 앨범에서 힙합 곡이 두 곡이 나와요. 그게 저희와 같이 한 건데 그거 들어보시면 알 것 같아요. 훨씬 힙합적이라는 걸요.

 

- 혹시 일리어네어에서 영입한다는 한 명의 래퍼가 박재범?

 하하하. 그건 아니에요. 싸이더스와 하고 있는데 저희가 어떻게…. (웃음)


출처 : 디시뉴스
기사링크 : http://www.dcnews.in/etc_list.php?code=succeed&id=20270

 

덧글

댓글 입력 영역